고객지원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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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을 확인하고 검색해 주세요.

  • 일반 DPF 클리닝(청소)장비 설치 운용 정비공장은 어디에 있나요?

    매연저감필터(DPF) 청소주기는 엔진 및 운행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FPT 엔진의 경우 매 150,000km 또는 3,200시간마다 청소하여야 하며,


    매 450,000km 마다 교환하기를 권장합니다.


    DPF 청소는 반드시 당사로부터 청소 성능이 인증된 장비로 해야 하며,


    현재 인증된 청소장비를 운영중인 당사 지정정비공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22.01.14 기준)





  • 일반 유로6 DPF 관련 매연저감필터(DPF) 청소 및 교환주기, 요소수필터(1차,2차) 교환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매연저감필터(DPF) 청소주기는 엔진 및 운행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FPT 엔진의 경우 매 150,000km 또는 3,200시간마다 청소하여야 하며,


    매 450,000km 마다 교환하기를 권장합니다.


    DPF 청소는 반드시 당사로 부터 청소 성능이 인증된 장비로 해야 하며,


    현재 인증된 청소장비를 운영중인 당사 지정정비공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는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긴급출동 서비스는 설연휴 3일간, 추석연휴 3일간을 제외한 24시간이 가능합니다.


    보증기간내 차량은 무상이며, 보증기간이 지난 차량은 출동비가 발생됩니다.


    (토요일 19:30 ~ 일요일 08:00는 ARS로 자동연결됩니다.)


    긴급출동은 고객님이 위치한 곳에서 가장 근거리의 당사 지정정비공장에서 출동하며,


    차량의 완벽한 정비가 아닌 임시 비상조치가 목적입니다.


    고속도로 등 위험지역에서 현장 조치가 안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휴게소나 졸음쉼터 등의 안전지대로 차량을 견인/이동하여야 합니다.


    긴급출동 요청은 당사 고객센터(080-7282-825)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 계기판에 CEL 경고등이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이 되었을 때는 엔진/후처리장치에 결함이 발생된 것을 의미합니다.


    엔진 가동은 허용되나 최단시간 내에 가까운 당사 지정정비공장에서 점검 및 정비를 받으십시오.


    차량 자가진단 후 고장코드는 모바일 어플 고장진단 도우미 또는 당사 고객센터(080-7282-825)를


    통해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일반 TOOL BOX 경고등 및 경고음이 울립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캡에 장착된 공구박스 잠금장치가 열렸다거나 완전히 잠기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고등이 점등되고 경고음이 울리게 되므로 확실히 잠겼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이러한 현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상태입니다.

  • 일반 디지털 운행 기록계의 USB 운행기록 다운로드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조사 : 이노카(INNOCA)

    - A/S상담 : 1600-6704

    - 사양변경에 따라 제조사 및 제품이 다를 때에는 당사 고객센터(080-7282-825)로 문의하십시오.
  • 일반 실내 퓨즈/릴레이 박스, 보조 퓨즈/릴레이 박스 위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차량에서 사용중인 각종 전기장치를 보호하기 위해

    실내 및 차량 외부 배터리 측면에 퓨즈박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리마 차량의 실내 퓨즈 및 릴레이 박스는 조수석측에 설치되어 있으며,

    퓨즈박스 커버를 열어야 퓨즈 및 릴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부스 차량의 실내 퓨즈 및 릴레이 박스는 센터 콘솔측 퓨즈박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보조 퓨즈 및 릴레이 박스는 차량 외부 배터리 측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일반 배터리 메인 전원 (BATTERY CUT OFF) 스위치 사용시 주의 사항이 있나요?

    엔진 가동 중 또는 키 스위치 "ON" 시 배터리 전원 차단은


    차량에 중대 결함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절대 배터리 전원을 차단하지 마십시오.


    키 스위치 "OFF" 후 최소 2분이 지난후에 배터리 전원을 차단하십시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는 KEY OFF 이후에도 약 1분 30초가량 요소수를 회수하기 위해


    펌프가 동작하기 때문에 이러한 동작 중에 전원이 차단되면


    차량에 중대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기 전원 차단 시 고장코드: 62817)


    배터리 메인 전원 스위치 사용후에는 커버를 항상 닫아 주십시오.

  • 일반 ㈜동선산업전자 표준형 디지털 타코메타 업그레이드

    1. 현재 당사 차량에 장착되는 표준형 디지털 타코메타는 기존 제작 업체인 


       (주)동선산업전자의 부도에 의해 '13. 8월 부터  (주)이노카 제품으로 변경 장착되고 있습니다.



    2. 기존 ㈜동선산업전자 제품이 장착되어 있는 아래 대상 차량의 경우 


        더 이상 ㈜동선산업전자 홈 페이지에서 운행 기록 분석 프로그램(TIS)을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대상 차량은 이노카 홈페이지(www.innoca.co.kr)에서 타코메타 펌 웨어를


        다운 받아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타코메타를 업데이트 해야 만 합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이노카 전용 분석프로그램(ETMS)으로 분석이 가능해 집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 대상차량


       - 동선산업전자 표준형 타코메타를 장착한 EURO5 차량


       - 차량 생산 기간 ('10.10 ~ '13.8.10)


  • 서비스 리콜서비스 안내

    저희 타타대우 상용차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당사에서 생산, 판매한 차량 (카고 및 트랙터) 중 일부에서


    부품제작 금형의 노후화로 인한 전조등 결함과 시트 커버 재질 결함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당사에서는 고객 여러분은 물론 타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개 리콜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습니다. 아래의 해당 기간에 차량을 구매하신 고객 여러분께서는


    한분도 빠집없이 전국에 있는 당사의 정비사업소 또는 지정 정비공장을 편리한 시간에


    방문하셔서 무상으로 리콜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아 래 -


    1. 대상차량

     - 전조등 : 2007. 03. 01 ~ 2007. 12. 31 까지 판매된 차량

     - 시트 : 2007. 03. 27 ~ 2007. 04. 04 까지 판매된 차량


    2. 기간 및 장소

      - 연장기간 : 2012. 6. 30 까지

      - 장소 : 타타대우상용차 전국 정비사업소 및 지정 정비공장


    3. 문의 : 고객센터 (080-728-2825)


    당사 임직원 모두는 고객 여러분께 이러한 불편을 끼치게 된 점 다시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본 건을 계기로 고객이 원하는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용차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아울러 저희 타타대우 상용차에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